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인사말

학회소개 > 인사말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회원님들 모두를 환영합니다.

이사장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는 대한성형외과학회의 자학회로서 회원수가 24년 4월 기준으로 2,000명이 훌쩍 넘는 큰
규모의 학회입니다. 매년 천명에 가까운 국내외 인원이 참여하는 학술대회 APS(Aesthetic Plastic Surgery)를
개최하고 학술지 Archives of Aesthetic Plastic Surgery를 년 4회 발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미용성형외과가
학술적으로 발전하고 체계화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는 미용성형외과학을 연구하는 한국의 유일한 정통 학술단체이자 전문가 단체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미용 목적으로 수술 및 시술을 하는 의료인들이 많이 있습니다만, 정식으로 교육받고 자격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들로만 구성된 단체가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입니다. 미용성형외과학에 대한 기초 과학을 연구를 지원하며, 우수하고 안전한 미용성형수술의 기준을 제시하고, 회원들에게 관련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는 대한민국의 미용성형외과학을 대표하여 외국의 다양한 미용성형외과 단체들과 MOU를 체결하고 교류하고 있습니다. 각 나라의 대표 미용성형외과학회들과 다국적 국제미용성형외과학회들도 우리 학회를 대한민국의 공식적인 counterpart로 인식하여 공동 학술대회를 제안하고, 학회 추천의 한국의 연자들의 자국 학술대회 파견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매년 개최하는 학술대회 APS는 국제학술대회로서, 외국의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들에게 능동적으로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빠르게 진화하는 미용성형 컨텐츠와 서울이라는 매력적인 장소가 결합하여 매년 해외 참석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APS를 아시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영향력 있는 미용성형외과 국제학술대회로 발전시켜 대한민국이 아시아를 대표하는 미용성형외과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기나긴 코로나 판데믹이 끝나고 미용성형외과와 관련한 대면 학술행사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이러한 흐름을 우리 학회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도약의 기회로 삼고자 합니다. 더 많은 해외 연자들이 들어와서 우리의 시야를 넓혀 줄 것이고, 더 많은 해외 참석자들이 우리의 높은 수준을 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 학회는 역량이 뛰어난 개개인의 회원들이 많습니다. 회원 개인의 경험, 지식,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임이 틀림 없으나, 우리에게 아직 부족한 것은 잘 포장해서 표현하는 것에 서툴다는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 학회의 선대 지도자들이 APS와 Archives of Aesthetic Plastic Surgery라는 훌륭한 표현의 틀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회원들의 역량을 모아 우리의 컨텐츠를 잘 표현하면 세계를 선도하는 학술행사를 치룰 수 있고 권위있는 학술지를 발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믿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회원들이 해외의 권위있는 학술대회에 초청 받아 강의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입니다.

학회의 위상과 사회적인 인식은 학술 활동을 통해서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한국이 성형수술을 잘한다라고 인정받는 것보다 한국의 미용성형외과가 학술적으로 세계에서 높게 평가받고 인정받는 것이 우리 전문성의 가치를 높게 하고, 환자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우리에게 더 큰 신뢰를 가지게 되는데 기여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학술대회와 학술지의 발전을 위해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이사장 오득영